|
24일 동정 |
⊙ 염재호 고려대 총장은 24일 오후 서울 연세대 연세·삼성 학술정보관에서 열리는 연세대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교육학박사 학위를 받는다. 같은 날 연세대와 고려대는 ‘학술자원 공동 활용 및 ICT 분야 상호 협력 협정’을 체결해, 두 학교 도서관이 보유한 학술자원·서비스·시설을 상대 학교 구성원들이 이용하거나 두 총장의 공동 강의를 개설하는 등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 손봉수 연세대 도시공학과 교수는 23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제8대 원장에 취임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교통 연구개발(R&D) 지원을 위해 설립된 국토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손 원장은 취임사에서 “국토교통 연구개발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고 새 시대를 열어갈 변화와 혁신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을 브레인 기관으로 격상시키겠다”고 밝혔다.
⊙ 김남호 전남대병원 신장내과 교수는 지난 19일 제34대 대한신장학회 회장에 선출됐다.
⊙ 강성규 가천대 길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교수는 최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제32회 국제산업보건학술대회’에서 국제산업보건학회(ICOH)의 부회장에 당선됐다. 강 교수는 지난 2009년 한국인 최초로 해당 학회에 이사로 선임된 바 있으며 한국인 최초로 부회장에 당선됐다.
⊙ 김국진·강수지 방송인 부부는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신수동 한 성당에서 혼인서약식을 하고, 양가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는 것으로 결혼 절차를 마쳤다.
⊙ 박경림 방송인은 23일 서울 중부새일센터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새일센터)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해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등을 지원하는 곳으로, 현재 전국에 155개소가 있다.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