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6.06.11 17:15
수정 : 2006.06.12 16:08
문화콘텐츠 앰배서더 사무국
청소년 교육용 교재 펴내
생각키우기
애니메이션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 영화 한 편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필요할까? 각종 문화영상 콘텐츠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은 매우 높지만, 제작 과정을 지켜보거나 관련 분야 종사자들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어 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다. 문화콘텐츠 앰배서더 사무국에서 평소 문화콘텐츠 산업에 관심이 있거나 이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제작 현장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교재를 만들어 나눠주고 있다.
<21세기 도전과 꿈-문화콘텐츠산업>이라는 제목으로 펴낸 이 교재는 16쪽 분량의 책자와 18분, 32분짜리 영상물 두 편이 담긴 시디(CD)로 구성돼 있다. 만화·게임·캐릭터·영화·애니메이션 등 국내외 문화콘텐츠 산업의 현황을 소개하고, 각 분야 문화콘텐츠 제작 과정도 자세히 알려준다. 한 작품이 탄생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인력이 필요한 지, 그 분야에 종사하려면 평소 어떤 준비가 필요한지 등도 구체적으로 소개해,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학교에서 진행되는 창의적재량활동시간, 진로와 직업시간, 진로와 관련된 각 교과 단원 시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영상물을 감상한 뒤 학생들의 활발한 의견 교환과 토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읽을거리와 토론주제 등도 담았다. 교재는 전국 중·고등학교와 청소년 시설 담당 선생님의 신청을 받아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교재 활용을 원하는 교육기관은 앰배서더 사무국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02)710-0766, amba.kocca.or.kr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