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6.07.23 17:05
수정 : 2006.07.24 14:09
●저학년
공룡 화석은 왜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견될까요?
화석에 관한 모든 것을 50가지의 명쾌한 질문과 답을 통해 알아보는 지식 그림책. 현재 국립중앙박물관 연구사로 있는 지은이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박물관에서 직접 설명하듯 궁금증을 풀어준다. 현장 학습을 돕는 자연사박물관 사이트와 화석 관련 박물관 사이트 정보도 싣고 있다. 김동희 지음. 다섯수레/7500원.
천하제일 도둑
도둑질에 도가 튼 도둑이 은퇴하기 앞서 아들에게도 도둑질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부전자전일까, 아들 역시 도둑질에 뛰어난 소질을 보였다. 아들은 속으로 은근히 아버지를 무시했고 아버지는 그런 아들에게 한 수 가르치기 위해 같이 도둑질을 하러 갔다가 아들을 곤경에 빠뜨린다. 박윤규 글, 정승희 그림. 문학과지성
사/8500원.
●고학년
어린이 항공 교실
어렸을 때 흔한 꿈 가운데 하나가 비행기 조종사가 되는 것이다. 아이들은 그만큼 비행기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이 많다. 항공의 역사, 비행의 원리, 비행기의 구조, 비행기 제작 과정 등 항공에 관한 여러 가지 궁금증들을 아이들 눈높이에서 깔끔하게 풀어주는 책이다. 공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공군 전투발전단 분석평가처장으로 일하고 있는 이희우 대령이 직접 써, 여기저기서 긁어 모은 내용으로 버무린 얼치기 항공 책들과는 질적인 차이가 엿보인다. 이희우·임상민 글, 장우룡 그림. 두산동아/8500원.
주몽의 나라
이규보가 쓴 고구려 건국 서사시 ‘동명왕편’의 남북한 여러 판본을 꼼꼼히 대조해 원전의 모든 내용과 표현을 가감없이 살려냈다. <광개토대왕릉비문> 삼국유사> 등에 실린 부여·조선·고구려·동명왕 기사를 참고해 원작의 시적 함축을 풀어냈다. 성균관대 한문교육과 진재교 교수가 해설을 맡았다. 조호상 글, 조혜란 그림. 알마/9천원.
●교재
국제적 우등생은 10살 전에 키워진다
외동딸을 MIT 우등생으로 키워낸 한국교원대 전평국 교수(수학교육과)가 쓴 수학교육 지침서. 놀이 수학을 통해 자녀들을 딱딱함과 공식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스스로 생각해 답을 찾아내도록 이끈다. 삼성출판사/9800원.
이보영의 매일 쓰고 싶은 영어일기+ 표현 사전
처음 영어일기를 쓰는 아이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쉬운 표현부터 차근차근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범이 될만한 아이들의 실제 영어일기를 골라서 싣고 있어, 마치 자기 일기를 보듯 자연스러운 표현을 접할 수 있다. 표현 사전은 예문집으로 상황에 따라 바꿔 넣을 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이 들어 있다. 에듀박스/1만4800원.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