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7.01.14 20:42 수정 : 2007.01.17 18:32

영어그림책과 놀아요/ 머니 트리(The money tree)

2007년도 시작과 함께 벌써 보름이 지났네요. 기대에 부풀어 기운이 나는 1월, 마음의 변화를 이끌어 줄 지혜로운 책 한 권을 소개합니다.

흰 눈이 소복이 쌓인 1월 어느 날, 따뜻한 벽난로 앞에서 바느질을 하던 맥길리커디는 정원에서 뭔가 이상한 물체를 발견합니다. 2월이 가고, 3월이 가며 그 이상한 물체는 놀랄 만큼 쑥쑥 자라네요. 이상한 모양의 나무로 말이죠. 5월 무렵 드디어 나무의 비밀이 벗겨집니다. 초록 잎사귀 대신 돈을 주렁주렁 달고 있는 머니 트리(돈 나무)로 말이죠.

동물 친구들과 함께 조용히 살던 맥길리커디의 정원에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하네요. 여름이 끝날 무렵엔 낯선 이들까지 정원을 가득 메운답니다. 가을이 되어 나뭇잎이 질 무렵에야 맥길리커디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죠. 맥길리커디는 이 신비로운 나무를 어떻게 했을까요?

이 책은 5월의 메이폴 준비 모습, 10월의 호박 얼굴을 깍는 모습 등 다달이 해야 할 일들을 함께 보여 주고 있어요. 우리도 이 책을 보며 1월부터 12월까지 행사를 정리해 볼까요.

We have a big party with my family on New year's day in January. (1월엔 가족들이 모두 모여 시간을 보내요.)

We celebrate St. Valentine day in February. (2월엔 발렌타인데이 행사를 해요.)


We start school in March. (3월엔 새 학년이 시작되요.)

We plant trees and flowers on Arbor Day in April. (4월엔 식목일에 꽃과 나무를 심어요.)

Children's Day is in May. (어린이날은 5월이예요.)

My mom's birthday is in June. (우리 엄마 생신은 6월이예요.)

Summer vacation is in July. (7월엔 여름방학이 시작돼요.)

We swim in the sea in August. (8월에 해수욕을 해요.)

Chuseok is in September. (9월엔 추석이 있어요.)

Halloween is in October. (할로윈은 10월이예요.)

My birthday is in November. (내 생일은 11월!)

Christmas is in December. (12월엔 크리스마스가 있어요.)

달을 말할 때는 꼭 대문자로 시작하고, in June처럼 in을 앞에 쓰지만 날짜를 쓸 땐 꼭 on을 쓴답니다.

Halloween is on October 31st. (할로윈은 10월31일이에요.)

My birthday is on May 29. (내 생일은 5월29일이에요.)

동화책을 덮고, 여러 가지 주제를 가지고 힘께 이야기를 나눠 보는 건 어떨까요?

If you have a money tree, what would you do? (너에게 머니트리가 있다면 뭘 하겠니?)

McGillicudy let everyone carry bags and baskets away from the tree, what do you think of it?

(맥길리커디는 사람들이 머니트리의 잎을 맘껏 따 가도록 했는데, 너라면 어떻게 하겠니?)

작가의 다른 책은

이 책을 쓴 사라 스튜어트는 우리에게 잘 알려진 The Library(1995),The gardener(1997)의 작가예요. 그녀의 글에 남편인 데이비드 스몰이 그림을 그려 호평을 받았고 1998년에 The Gardener로 칼뎃콧 아너상을 받기도 했어요.

The Money Tree(1991)는 부부가 함께 한 작품으로, 우리에겐 덜 알려져 있지만 간결하면서도 매력적인 글과 그림을 즐길 수 있어요. 책장을 덮고도 한참 눈을 떼지 못하는 여운은 덤으로 가져 갈 수 있답니다.

시간을 배울 수 있는 다른 책은

On Monday morning

유리 슐레비츠의 2003년 작품으로, 소년의 상상 속 왕과 왕비의 행렬을 따라 요일과 요일의 순서를 쉽게 익힐 수 있는 책이에요.

Today is Monday

잘 알려진 에릭 칼의 1993년 작품이예요. 요일 표현과 음식을 익힐 수 있고 노래와 율동을 통해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The very hungry caterpillar

에릭 칼의 유명한 ‘the very’ 시리즈 중 하나로 1994년 발표됐어요. 일요일 알에서 깨어난 애벌레는 굉장히 많은 음식들을 먹어 치워요. 요일 표현과 수 표현, 에릭칼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 까지 전달 받을 수 있답니다.

Me counting time

60초가 모여 1분이 되고, 60분이 모여 1시간이 되는 것부터 차근차근 시간 개념을 1세기까지 확장시켜 보여 주는 과학동화로, 2001년 조앤 스위니가 썼습니다.

손은숙/도서관옆신호등 연구원 www.kidstd.com

영어동화 협찬 아이큐베이비(www.iqbaby.co.kr)

광고

관련정보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