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2.12.10 14:24 수정 : 2012.12.10 14:24

정명채 세종대학교 입학처장

세종대학교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1130명을 선발하며 12월22일(토)부터 27(목)일까지 원서 접수를 실시한다. 기존 나군에 있던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모집 군이 변경돼 공군조종장학생 및 무용과와 함께 가군에서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자연계열 및 음악과와 무용과를 제외한 예체능계열을 모집하며, 다군에서는 음악과를 모집한다.

특히 우선 군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과 공군조종장학생 특별전형은 이번 정시모집에서 눈여겨봐야 할 전형이다. 졸업 후 해군장교로 임관하게 되는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1단계에서 수능을 100% 반영하며, 2단계에서는 수능 80%와 해군본부에서 실시하는 신체검사, 적성검사, 면접 등의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생 15명을 선발한다. 최종합격자는 재학 4년간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으며, 졸업 후 해군 소위로 임관하게 되는데 근무성적이 우수할 경우 장기복무자로 선발될 수 있다.

공군조종장학생 특별전형은 1단계 및 2단계 모두 수능을 100% 반영하며, 2단계에서는 공군본부에서 주관하는 신체검사, 체력검정, 적성검사, 면접평가 등을 통해 최종합격생을 결정하게 된다. 졸업 후 별도의 비행교육 수료를 거쳐 13년간 조종사로 복무하게 되는데 복무기간이 끝나면 민간항공 조종사나 관련 분야 중견 간부로 전업이 가능하다. 올해 정시모집은 가군에서 20명을 선발한다.

또 에너지자원공학과는 2009년 지식경제부의 ‘자원개발 특성화대학 지원 사업’에 선정돼 신설된 학과이다. 이 학과는 학생들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신입생 전원에게 등록금의 50% 이상을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재학중에도 다양한 장학혜택을 받는다. 이 외에도 정보보보학과, 중국통상학과 등도 주목받는 학과다. 한편 세종대는 ‘세종 대양 인재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프로그램’, ‘특성화 장학금’ 등 다양한 수준별 장학금 제도를 갖추고 있다.

정명채 세종대학교 입학처장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