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2.12.17 11:56 수정 : 2012.12.17 11:56

겨울방학의 성패는 학습 계획에 달려 있다. 학습계획을 잘 짜고 제대로 실천한다면 새 학년 새 학기가 달라진다.

학습계획을 짤 때 무리한 선행학습보다는 기본학력에 충실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 국어의 경우 독서와 어법 정리, 수학의 경우 약점을 보이는 영역에 대한 철저한 학습, 영어의 경우 문법 이해와 듣기 학습 등의 계획을 짜는 것이 기본을 다지는 공부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중학교의 경우 내신에 대비하면서도 수능의 기본을 갖춰야 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들 학습은 더욱 중요해진다. 2014학년도 수능부터는 국어의 경우 어법이, 영어는 듣기가 강화되는 점도 미리 고려하는 것이 좋다.

초중 전문 인터넷 학습사이트 1318클래스(1318class.com)는 겨울방학을 맞아 국어·영어·수학의 기본학력을 높일 수 있는 강좌들을 제공한다. 국어의 경우 ‘국문법’ ‘교과서 문학작품 이해’ ‘신문칼럼으로 글쓰기 공부’ 등의 강좌가 있고, 수학으로는 <에이급 수학> <풍산자 수학> 등 수준별 강좌가 마련되어 있으며, 영어로는 문법 정리로 유명한 <맨투맨 영어>, 전화로 수준별로 영어를 듣고 받아쓰고 문제풀이를 하는 ‘듣기혁명 프로그램’ 등이 있다.

겨울방학 동안에 계획을 짜서 국어·영어·수학의 기본을 다지는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전 학년 모든 강좌를 들을 수 있는 ‘종합반 고구려’를 선택할 수도 있다. 종합반을 신청하면 학생의 수준에 맞춰 약점을 공략하는 학습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6개월은 64만원, 12개월은 96만원으로 다른 학습사이트의 종합반과 비교할 때 30~40% 저렴하다. 문의 1566-1318.

이은애 기자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