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18.05.15 11:47
수정 : 2018.05.15 14:17
우리들만의 페스티벌 2018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매년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온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2018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릴 거야. 이번에는 또 어떤 재밌는 행사가 준비돼 있을까? 청소년 홍보단이 살짝 공개할게!
청소년 홍보단 여러분, 다들 반가워요. 홍보단 소개를 부탁해요.
춘기 ─ 말 그대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홍보하는 거예요. 청소년 박람회이니만큼 홍보 단원이 모두 청소년이죠.
다예 ─ 박람회 전에는 지난해 열린 박람회 사진으로 홍보 영상과 콘텐츠를 제작해서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리고, 박람회 때는 운영 부스를 모니터링하면서 진행을 돕습니다.
민재 ─ 청소년의 시각에서 박람회를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다는 게 우리 홍보단의 특별한 점이에요. 그리고 법적으로 만 24세 이하까지 청소년이기 때문에 대학생인 저와 다예도 활동할 수 있답니다.
다들 어떻게 홍보단 활동을 하게 되었나요?
춘기 ─ 작년에는 박람회 현장을 촬영하는 사진 스태프로 활동했어요. 이번에는 사진 촬영도 하고 홍보단 업무도 함께 맡았고요. 전국규모의 큰 행사를 기획하고 홍보한다는 즐거움이 엄청 커요.
|
지난 3월 17일에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본사에서 박람회 홍보단 회의와 위촉식도 진행했답니다.
단원들 모두 홍보 의지와 열정 장착!
|
다예 ─ 저는 작년에 박람회에 놀러 갔다가 너무 재밌어서 올해는 홍보단으로 활동하기로 결심했어요. 이렇게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행사를 더 널리 알리고 싶었거든요.
널리 알리고 싶을 만큼 재밌었다니!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어떤 걸 하는데요?
춘기 ─ 음~ 일단 ‘미래존’과 ‘창의존’이 있어요. 청소년들이 직접 참가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하는 곳인데 기업이나 공공기관, 청소년 단체에서 마련했죠. VR이나 항공기 시뮬레이터 체험, 케이크만들기 같은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민재 ─ 특히 로봇과 드론 조종, 3D 프린터로 물건 만들기처럼 4차 산업혁명의 핫한 기술을 직접 시험해볼 수 있는 부스가 많이 운영될 거예요.
|
작년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VR 기기로 가상현실을 체험 중인 참가자들!
|
다예 ─ 저는 ‘힐링존’을 추천하고 싶어요. 청소년 시기는 고민도 스트레스도 엄청 많을 때잖아요. 마음속 깊은 곳에 쌓인 고민을 상담도 받고, 인터넷 중독을 진단·예방할 수 있는 치료 코너가 마련된 힐링존에서 숨 한번 크게 쉬고 가보는 건 어때요?
춘기 ─ ‘진로존’은 적성과 소질을 알아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유망직종 정보를 찾아보는 공간이에요. 놀면서 내 꿈의 방향을 찾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죠.
후후~ ‘진로존’에서는 자타 공인 최고 청소년 진로 매거진 MODU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춘기 ─ 헉, 그렇군요! MODU 부스도 눈여겨보고 홍보해야겠는데요
민재 ─ ‘안전존’에서는 재해 대응 방법부터 응급처치 방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안전불감증이 있는 친구들은 꼭 들러서 경각심을 심고가세요.
|
신나는 무대를 선보일 참가자들이 공연을 준비 중!
|
다예 ─ 그리고 청소년 친구들이 공연하는 마술이나 난타, 밴드, 댄스 무대도 즐길 수 있어요.
춘기 ─ 아, 유명 인사 멘토들의 초청 강연은 무조건 들어야 해요!
오, 유명 인사의 초청 강연이요? 올해는 어떤 분이 오시나요?
민재 ─ 호주 대사관 제임스 최 님께서 글로벌 리더십에 대해 강연해줄 거예요.
다예 ─ ‘공부의 신’ 강성태 님의 ‘습관 법칙’이라는 주제의 강연도 계획돼 있답니다. 모니터로만 봤던 공신을 실물로 영접하자고요~!
그런데 궁금한 게 있어요. 박람회 중에 배고프면 어떡해요?!
춘기 ─ 그래서 올해는 푸드트럭 존을 운영할 계획이에요. 주위에 식당이 없거든요. ^^;
이렇게 재밌는 걸 잔뜩 즐길 수 있으면 참가비가 비쌀 것 같아요.
춘기 ─ 노노~ 걱정할 것 없어요. 입장부터 체험, 강연까지 완~전 무료로 즐길 수 있답니다. 1년에 한 번 열리는 박람회, 빈손으로 왔지만 갈 때는 양손 가득 상품을 받아갈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민재 ─ 깔끔하게 한마디면 될 것 같아요. 여러분을 위한 축제인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주인공이 되어보세요.
2018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놀러 와!
청소년으로서의 특권을 누리고 싶다면 유익한 정보도 얻고 재밌는 경험도 쌓을 수 있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로 놀러 가자. 준비물은 신나게 놀 수 있는 체력이면 OK! 꿈을 키우는 청소년을 위한 이야기, 진로체험 프로그램부터 봉사활동까지 꿀정보를 더얻고 싶다면 e청소년(www.youth.go.kr)에접속할 것!
일시 2018년 5월 24일(목)부터 5월 26일(토) 까지
장소 전북 군산시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홈페이지 www.koreayouthexpo.com
|
청소년 홍보단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에도 놀러 오세요!
|
씨네21 MODU팀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