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09.03 11:59 수정 : 2018.09.03 14:15

98년 전 ‘자생·자립·자각’의 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덕성여자대학교는 ‘세계로 나아가는 창의교육 선도대학’을 목표로 교육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7학년도부터 디지털 역량, 전공 역량, 인성, 상식을 두루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인문적 소양(Humanity)과 스마트 테크놀로지(Smart Technology)를 융합한 ‘DS-Humart 교육’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미래 산업 분야로 떠오르는 정보통신과 바이오 분야의 공학인재 육성을 위해 2018학년도에 공과대학을 신설했으며, 재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기르기 위해 ‘덕성 글로벌 챌린저’와 1:1 원어민 잉글리시 튜터링, 잉글리시 스피킹 클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덕성여대는 청년 창업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19학년도 수시 지원 전략

학생부 100%전형 등으로 총 762명 선발

덕성여대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학생부100%전형, 논술전형, 예체능전형, 덕성인재전형 등으로 총 762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수시모집 전체 인원의 3분의 1 이상인 280명을 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는 학생부100%전형과 논술전형으로는 각각 173명, 25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로 학업 역량, 발전 역량, 덕성 역량을 평가한다. 학생부100%전형은 지정된 교과영역의 석차 등급을 적용해 평가한다. 지정된 교과영역은 단과대학별로 다르게 지정돼 있다. 인문과학대학·사회과학대학·예술대학은 국어, 영어, 사회 3개 교과, 자연과학대학·공과대학은 수학, 영어, 과학 3개 교과를 반영한다. 논술전형은 지원 학과에 따라 인문·사회·자연 3가지 계열로 출제되며, 120분 동안 제시된 지문을 읽고 답변을 작성하는 방식이다. 자연계열은 수리논술로 진행된다.

2019 수시에 달라지는 점 꼼꼼히 살펴 지원해야

이번 수시모집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논술전형의 요소별 반영 비율, 자연과학대학과 공과대학의 수능최저학력기준, 특성화고교전형의 학년별 학생부 반영 비율의 변경 사항이다. 기존의 논술전형에서는 논술만으로 선발했지만, 올해는 학생부 20%, 논술 80%로 선발한다. 자연과학대학과 공과대학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의 경우, 기존에는 선택영역으로 국어 또는 사회·과학탐구영역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올해부터는 국어 또는 과학탐구로 변경됐다. 따라서 올해 변경된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수학(가)를 반영할 경우에는 필수영역인 수학, 영어와 국어 또는 과학탐구영역 등급 합 9 이내, 수학(나)를 반영할 경우에는 3개 영역 등급 합이 8 이내여야 한다. 특성화고교전형의 학년별 학생부 반영 비율은 올해부터 학년별 가중치 없이 동일하게 반영된다.

■수시모집 전형 일정

접수 기간 9월 10일(월)부터 14일(금) 오후 6시까지

접수 방법 덕성여대 홈페이지(http://www.duksung.ac.kr) 내 원서 접수

서류 제출 9월 10일(월)부터 19일(수) 오후 6시까지

합격자 발표 학생부종합전형, 예체능전형_ 11월 16일(금) 오전 11시

학생부100%전형, 논술전형, 특성화고교전형_ 12월 14일(금) 오전 11시

■덕성여대 김제중 입학처장의 한마디

덕성여대 김제중 입학처장

우리 학교의 덕성인재전형을 비롯한 학생부종합전형은 고교 생활을 충실히 한 학생들에게 유리한 전형이다. 다만, 자기소개서는 활동 내용이 많더라도 몇 가지 주요 활동을 선별해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자기소개서를 통해 지원자의 활동 동기와 과정, 배운 점 및 변화, 미흡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한 노력이 잘 드러나도록 한다. 더불어 성적에 맞춰 대학에 진학하기보다는 충실한 학교생활을 통해 파악한 본인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길 당부한다.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박세리(사회복지학과 1)

“지원하고 싶은 학과에 우선순위를 두세요”

Q. 정시가 아닌 수시모집으로 대학을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모의고사 점수가 일정하지 않아서 수능에 대한 부담이 컸어요. 그래서 제게 맞는 수시전형을 선택해 지원하는 게 더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했죠. 고등학교 때 글짓기 대회와 논술 대회에서 수상을 한 적이 있고 평소 글쓰기를 좋아했기 때문에 논술전형이 가장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했어요.

Q. 나만의 수시 합격 전략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A. 지금까지 학교생활을 하며 해왔던 여러 활동, 내신 성적, 나만의 성향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논술전형으로 합격했는데요, 지원하는 대학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의 기출문제도 풀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했던 게 도움이 많이 됐어요. 문제를 풀 때는 답안을 작성한 후에 모범답안을 참고해 다시 써보기를 반복했죠. 논술에는 정해진 답이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문제에서 요구하는 답이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써보면서 논술 실력을 길렀어요.

Q. 덕성여대만의 자랑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덕성여대는 장학금 제도가 다른 대학교보다 잘돼 있어요. 교내 장학금 89종과 외부 장학금 70종이 있어서 여러 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거든요. 그리고 DS-Humart 교육, 학과별 심화교육, 커리어 개발 프로그램, 학생들이 직접 목표를 세워 해외를 탐방하는 글로벌 챌린저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진로 설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예요.

Q. 덕성여대 입학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A. 고등학교 때부터 사회복지에 관심이 많아 사회복지학과에 진학했어요. 대학에 와서 이 분야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교수님께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어서 정말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수험생들도 열심히 준비한 만큼 꼭 좋은 결과를 얻어 덕성여대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어요! 파이팅~.

씨네21 MODU팀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