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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차별적 홍보물. 동영상 속에서 사장은 남성, 주방 담당은 여성, 배달원은 남성으로 묘사돼 있다. 성역할 고정관념을 조장한 사례다. 여성가족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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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부, 12개 기관 17개 SNS 홍보물 개선권고
“성역할 고정관념 조장, ‘여성은 남성 의존적’ 편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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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차별적 홍보물. 동영상 속에서 사장은 남성, 주방 담당은 여성, 배달원은 남성으로 묘사돼 있다. 성역할 고정관념을 조장한 사례다. 여성가족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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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차별적 홍보물. 여성 캐릭터는 손가락을 입에 물고 어찌할 줄 모르는 모습이고, 이에 반해 남성 캐릭터는 컴퓨터 앞에 앉아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적극적 모습이다. 여성은 소극적이고 수동적이며, 남성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으로 표현돼 있다. 여성가족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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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차별적 홍보물. 여성은 외모 평가에 예민하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묘사돼 있다. 날씬하지 않은 몸매를 지닌 여성은 눈물을 터뜨리며 운동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여성가족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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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차별적 홍보물. 남성만 등장해, 국제 농촌개발 분야 업무에 여성이 적합하지 않은 듯한 편견을 심어준다. 여성가족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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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평등 홍보물’ 사례인 한국농어촌공사의 ‘사랑의 계절김치 나누기’. 요리를 여성의 역할로 보지 않으며 김치 담그기 단계에서부터 남성도 함께 참여하는 모습을 통해 성역할의 다양함을 보여준다. 여성가족부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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