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 : 2007.12.05 21:09
수정 : 2007.12.05 21:18
[매거진 Esc] 한큐에 통하자
1. 만화 연상퀴즈
다음 만화를 보고 연상되는 인물은 누구일까요?
지난주 당첨자(정답 : 삼성)
오수아 gihi46, 노지혜 nonofamily, 신혜민 liberty1122, 정우진 foxjin2, 김승영 godsesok9630
정답을 맞히신 세 분께(마지막 주엔 5명) 마셜 퍼포먼스 점프의 공연 티켓을 두 장씩 드립니다.
2. 시사능력검정시험 정치 영역
다음 지문을 읽고 문제에 답하시오.
|
취업 준비에 역대 어느 세대보다 돈과 시간을 들이고도 취업의 높은 벽에 절망해야 하는 우리의 현실을 보라. 몇 명 뽑지 않는 공무원 시험에 수십만 명이 몰리고, 형편없는 일자리마저 잃지 않기 위해 전전긍긍하는 환경에서 어찌 청운의 뜻을 펼칠 수 있단 말인가?
지금, 대한민국은 ‘경제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 청년실업처럼 꺼져 가는 희망들은 결국 정체된 한국 경제에서 기인하므로, 경제를 살리는 데 어떠한 이념과 가치충돌도 있을 수 없다.…
오로지 땀과 ⓐ_____ 하나로 일어선 사람, 그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여 자아를 실현한 사람,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겨도 강한 추진력으로 해내는 지도자 …
|
|
|
1) 위 선언문의 출처를 고르시오
(1) 이명박 후보를 지지하는 전국 42개 대학 총학생회장
(2) 민주노동당 학생위원회
(3) 과거제도의 불합리를 호소하는 성균관 유생들의 상소문
(4) 노동해방과 인간해방을 향한 역사의 새로운 순환을 준비하는 동안 자유로운 인간들의 공동체를 위하여 민중정치 실현의 대장정에 나선 무장봉기파
2) ⓐ에 들어갈 말로 적당한 것을 고르시오
(1) 암내 (2) 맨주먹 (3) 삽 (4) 위장술
출제 딴지일보(www.ddanzi.com)
매주 당첨자 두 분을 뽑아 5만원 상당의 유기농쌀(미애클럽 제공)을 보내드립니다.
그 밖에 ‘사용불가설명서 독자판’ ‘한겨레 곱씹어보기’ ‘5만원의 행복’도 계속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조하세요. 이번호 각 당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불가설명서 독자 아이디어 : 독자 이선희(csd0211hi)
한겨레 곱씹어보기 : 조상진 dukbulgo, 곽규웅 kyuung
5만원의 행복 : 인광희 wisdml1004
응모는 블로그(blog.hani.co.kr/hesc)에서만 가능합니다. 마감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입니다.
광고
기사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