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8.04.09 18:32 수정 : 2008.04.09 18:32

[매거진 Esc]한큐에 통하자

1. 만화 연상퀴즈

다음 만화를 보고 연상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지난주 당첨자(정답 : 총선)
정은영 saintslum, 홍원철 gosiposter, 강홍구 gu0705

정답을 맞히신 세 분께(마지막 주엔 5명) 익스트림 댄스코미디 <브레이크 아웃> 공연티켓을 두 장씩 드립니다.


2. 시사능력 검정시험 사회 영역

서울 영등포갑에 출마한 전여옥 한나라당 후보가 유세 도중 “노숙자를 정리하겠다”고 말해, 노숙인 지원 봉사단체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당시 현장에 있던 한 시민이 촬영한 휴대전화 동영상을 보면, 전 의원은 “반드시 우리 영등포역에 케이티엑스(KTX)를 세우겠다. 그러려면 노숙자들을 정리해야 한다. 케이티엑스가 백날 오면 뭐 하느냐. 영등포역이 전국에서 노숙자 1위 역이 된다면 케이티엑스 백날 해야 소용없다”며 “인권단체와 협의하고 합의해 반드시 정리하겠다”고 말했다.

- http://www.hani.co.kr/arti/politics/assembly/280292.html

1. 다음중 전여옥 의원의 저서를 고르시오

(1) 노숙자는 없다
(2) 노숙자여 테러리스트가 되라
(3) 노숙자를 위한 나라는 없다
(4) 일본은 없다

2. 위 사안에 대해 “노숙인은 한나라당이 만든 국가적 재난인 아이엠에프(IMF)때 생겨난 사람들”, “한나라당 의원들도 5년 전에는 천막 당사에서 풍찬노숙하던 노숙인들이 아니었느냐”라는 진보신당의 논평이 있었다. 이 논평의 주제의식을 사자성어로 표현한다면?

(1) 풍찬노숙
(2) 적반하장
(3) 동병상련
(4) 인지상정

출제:딴지일보(www.ddanzi.com)

지난주 정답 1-(2), 2-(4)
정정희 ee12161021, 김웅태 dolai68

매주 당첨자 두 분을 뽑아 5만원 상당의 유기농쌀(미애클럽 제공)을 보내드립니다.

3. 사용불가설명서 독자판

한겨레 곱씹어보기도 계속

보내 주신 사용불가 설명서가 채택되신 분께는 영화예매권 10장(아이디어)에서 15만원 상당의 국민 관광상품권(아이디어+그림·제세공과금 본인 부담)까지 드립니다.(3면 참조) 4주치 독자 아이디어 중 월간 베스트 1명을 뽑아 익스트림 댄스코미디 <브레이크 아웃> 공연티켓 두 장을 드립니다.

한겨레 곱씹어보기 : 김미연 aldus8, 오혜선 sky2192

지난주 사용불가설명서 아이디어 제공 독자를 한승희(hseungh2)님으로 바로잡습니다.

응모는 블로그(blog.hani.co.kr/hesc)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마감은 매주 월요일 오후 6시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