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패밀리사이트

  • 한겨레21
  • 씨네21
  • 이코노미인사이트
회원가입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09.07.15 19:15 수정 : 2009.07.15 19:15

또다른 쉼터 사무실 텃밭

[매거진 esc] 지마켓과 함께하는 시골 밥상 공모전

날로 초록이 더해지는 사무실 옥상텃밭에서 감자를 수확했어요. 사무실 식구들이 모두 달라붙어 감자 캐기에 한창이었죠. 땅속에 숨어 뽀얀 빛을 내는 감자를 찾아 텃밭을 이리저리 손으로 뒤집고 호미로 살살 더듬어 봅니다. 손으로 한 번 뒤질 때마다 밑에 숨어 있는 녀석들이 모습을 드러내네요. 감자가 있던 자리엔 이제 가을에 먹을 고구마를 심는다네요. 빌딩숲 사이로 당당히 더덕넝쿨, 옥수수, 오이, 호박이 자라고 있는 이 공간이 답답한 도시생활에 큰 기쁨이 되고 있습니다. 점심식사 후 차 마시며 풀도 뽑고, 일하다 답답하면 올라와 큰 숨도 쉬어보는 사무실 식구들의 ‘완소’ 공간이랍니다. 한살림 경기남부 옥상텃밭에 언제든지 놀러 오세요~. 옥상텃밭에서 볼 수 있는 예쁜 꽃들이에요. 브로콜리는 제때 거두지 않았더니 금세 꽃을 피워두었지 뭐예요. 그런데 브로콜리에 벌레가 어찌나 많이 모이는지, 일반 브로콜리 농사에도 농약을 많이 쓰겠다 싶더라고요. 양배추도 벌레들의 놀이터입니다. 한살림 경기남부 사무실 옥상텃밭은 이렇게 사람도, 벌레도, 꽃들도 함께 즐거운 공간이 되어가고 있네요.

김정희/경기 과천시 원문동

<한겨레>가 지마켓과 ‘나의 시골 밥상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베란다 텃밭이나 간이 화분에서 재배한 작물로 차린 요리 사진과 베란다 등 협소한 공간에서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나만의 요령’을 함께 보내 주세요. 매주 한 분을 뽑아 40만원 상당의 지마켓 선물권과 가정에서 무공해로 길러 먹는 웰빙 새싹채소세트를 드립니다.

◎ 주제ㆍ분량 : 베란다 텃밭ㆍ간이 화분에서 재배한 작물로 차린 요리 사진 1장 + 협소한 공간에서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요령을 200자 원고지 4장 안팎으로. 단독주택의 마당 텃밭 제외. 사진 파일은 가로 15㎝ 이상 300dpi 이상으로.

◎ 응모 방법 : 한겨레 누리집(www.hani.co.kr)에 접속해 esc를 클릭한 뒤 시골 밥상 공모란에 사연을 남겨 주세요.


◎ 상품 : 지마켓 선물권 + 웰빙 새싹채소세트(제세공과금 본인 부담).

◎ 발표·게재일 : 개별 연락/매주 목요일 요리면.

◎ 문의 : (02)710-0335


광고

관련정보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