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0.04.07 23:06 수정 : 2010.04.07 23:12

여름, 지금은 곤란하다. 신소영 기자

[매거진 esc] 하니누리 놀이터

1. 아이쿠, 하이쿠!
여름이여
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기다려달라
봄도 이름값은 해야 하지 않겠는가

경기도 고양시 30대 회사원 채아무개씨가 계절에 대한 혼란스러움을 아이쿠에 담았습니다. 봄과 가을의 공기를 그 무엇보다 좋아한다는 채씨는 4월이 다 되도록 그렇게 기다렸던 봄은 오지 않고, 겨울에서 바로 여름으로 건너뛸 기세라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봄이 사라지는 안타까움을 이명박 대통령의 독도 발언 ‘지금은 곤란하다, 조금만 기다려달라’에 비유한, 재치가 돋보이는 아이쿠입니다.

시 채지훈 jhclub·해설 안인용 기자

‘아이쿠, 하이쿠!’는 일본의 시 형식 하이쿠처럼 생각이나 감상을 짧은 시로 써보는 코너입니다. 짧은 시와 관련된 사연을 보내주세요. 지면에 실리는 분에게는 영화 예매권 10장을, 추첨을 통해 뽑힌 당첨자 세 분에게는 ‘아름다운가게 공정무역 초콜릿’을 드립니다.

당첨자 : 김선연 maryong1226, 박남희 3906bella, 이건욱 auclee



2. 다섯고개 인물퀴즈

① 1953년 서울 출생. ②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해병대 중위 전역. ③ 한나라당 최고위원, 제17·18대 한나라당 강남구을 국회의원,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 ④ 취미는 자신의 카메라에 기념사진을 남기며 상대를 추모하고 그 기록을 역사로 남기기. ⑤ ( ) 의원은 “저의 충정은 온데간데 없이 빈소를 배경삼아 웃고 떠들며 기념촬영을 했다는 식의 일부 언론의 악의적 보도에 참담한 심정”이라며 “그런 논리대로라면 빈소에서 취재활동이나 카메라 촬영도 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414325.html)

당첨자 세 분에게는 4기가 용량의 이동식 저장장치(USB)를 드립니다.

당첨자 : 박종선 hahasma1, 박지선 qqkrwltjs, 이미경 mk917lee(이상 유에스비) 김동승 art156, 김주영 kjysam, 고승현 kshchris, 최성애 mama75, 홍성우 rlf2hd(이상 공연)

응모하시려면 한겨레 프리미엄 사이트 ‘하니누리’(www.haninuri.co.kr)에서 로그인하신 뒤, 이벤트 메뉴로 들어와야 합니다. 응모 마감은 매주 월요일 자정입니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