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광고

광고

기사본문

등록 : 2018.07.06 14:23 수정 : 2018.07.06 14:30

○ 세계 일주 여행 안내서 <세계여행 플랜북> 나와

세계 일주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이 요긴하게 참고할 수 있는 안내서가 나왔다. 세계 일주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모여 경험을 나누는 모임 ‘세계일주 스터디클럽’에 참여했던 5명의 여행자들이 노하우를 모아 펴낸 <세계여행 플랜북>이다. 세계일주 여행 계획 세우기, 200곳에 이르는 세계 여행지의 기본 정보와 도시간 이동 방법, 대륙간 이동 방법, 일정에 따른 예산 책정법 등 경험에서 우러난, 장기간의 세계 여행에 꼭 필요한 정보들을 모아 담았다. 김동국·김정범·김현중·조현준·최보경 5인 지음. 616쪽. 2만2000원. 초판 한정 ‘세계 비자 현황 지도’ 증정. 미호출판사.

김형우 <스포츠조선> 관광전문기자.
○ 관광학회 ‘관광언론대상’에 김형우 스포츠조선 기자

한국관광학회(회장 김남조 한양대 교수)가 시상하는 ‘올해의 한국관광언론대상’ 수상자로 김형우 <스포츠조선> 관광전문기자(관광학박사·사진)가 선정됐다. 한국관광학회는 김 기자가 지난 18년 동안 관광전문기자로 활동하며 여행 현장 및 국내외 관광산업과 정책, 문화관광 콘텐츠를 취재·보도하며, 대중의 여가문화 향상과 관광산업의 진흥에 기여한 점을 선정 이유로 들었다. 시상식은 7월5일 오후 서울 한양대학교에서 개최된 제84차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발표대회장에서 열렸다.

○ 코레일 ‘내일로 스탬프 투어’ 경품 행사

코레일(사장 오영식)은 철도 자유여행 패스 ‘내일로’ 이용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주는 ‘스탬프 투어’ 행사를 7월19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기차역 3곳 이상을 방문해 기념 스탬프를 ‘내일로 수첩’에 찍은 뒤 전국 주요 역 여행자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추첨으로 총 300명을 선정해 휴대용 보조 배터리와 스포츠타올을 준다. 자세한 사항 및 당첨자 공지(8월10일)는 코레일 누리집(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내일로’는 만 25살까지 누구나 패스 한 장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해당 열차를 무제한 이용하는 여행 상품이다. 올 여름철에 한해 만 29살까지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 인천 덕적도 서포리 해변에서 ‘주섬주섬 음악회’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오는 7월21일(토) 덕적도 서포리 해수욕장에서 ‘제3회 주섬주섬 음악회’를 연다. 올해로 3회째 열리는 ‘주섬주섬 음악회’는 재즈밴드, 복고밴드, 이디엠(EDM)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공연과 덕적도 지역민이 운영하는 푸드존, 야광 페인팅, 캠프 파이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 하나투어, ‘허영호 대장과 차마고도 트레킹’ 상품

하나투어가 새 여행상품으로 중국 차마고도 트레킹 코스 ‘호도협 & 옥룡설산 나시족의 길’을 개발해 내놨다. ‘호도협과 옥룡설산 트레킹 코스’는 영국 <비비시(BBC)>가 선정한 세계 3대 트레일 중 하나다. ‘나시족의 길’ 은 여강 트레킹 상품 중 유일하게, 중국 소수민족 나시족 마을인 ‘옥호천’을 제대로 둘러볼 수 있는 코스다. ‘나시족의 길’은 북한산 정도를 오르는 초보 트래커라면 소화할 수 있는 구간이다. 트레킹 전문 가이드가 동행한다. 10월23일, 30일 출발하는 2회의 상품에는 산악인 허영호 대장이 동행한다.

광고

브랜드 링크

멀티미디어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