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평가전 상대 핀란드 명단 발표 |
한국 축구대표팀과 오는 25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평가전을 치를 핀란드 대표팀의 명단이 발표됐다.
6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번 명단엔 핀란드 축구의 영웅 야리 리트마넨(35.스웨덴 말뫼) 등 18명이 포함됐으며, 리그가 겨울 휴식기를 갖고 있는 북유럽 클럽 소속 선수들이 중심이 됐다.
이영표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튼햄 핫스퍼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미드필더 티무 타이니오 등 주전급들은 제외됐고, 빅리그 소속 선수는 스트라이커 야지 쿠키(버밍엄 시티)가 유일하다.
스웨덴에서 뛰고 있는 토니 쿠이바스토(듀가르덴)를 비롯해 수비수 아리 니만(인터 투르크), 토니 칼리오(몰데) 등 2006 독일 월드컵 예선에 참가했던 선수도 일부 합류했다.
이르키 헬리스코스키 핀란드 대표팀 감독은 앞으로 일부 선수를 추가 발탁할 계획이다.
주장 리트마넨은 이번 사우디아라비아 4개국 대회에서 사우디아라비아, 한국과 두 경기를 모두 뛰면 핀란드 축구 사상 두번째로 '센추리클럽(A매치 100회 이상 출장)'에 가입하게 된다.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46위(한국 29위)의 핀란드는 독일 월드컵 유럽예선에서 5승1무6패로 네덜란드, 체코, 루마니아에 이어 1조 4위에 머물러 본선행에 실패됐다.
배진남 기자 hosu1@yna.co.kr (서울=연합뉴스)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