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올해 유통 키워드는 ‘SAVE’
    한 대형 유통업체가 올해의 유통 키워드를 ‘세이브(SAVE)’라고 분석했다. 롯데마트는 2014년 유통업계의 이슈와 소비 트렌드로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한 할인 행사(Sale), 모바일 시장 확대·요우커 증가 등 새로운 트렌드의 적용(Adapta...
    2014-12-01 20:19
  • ‘한국판 블랙 프라이데이’ 봇물
    미국에서 연중 가장 큰 폭의 할인이 진행되는 ‘블랙 프라이데이’(11월 마지막 주 금요일)를 맞아 한국에도 ‘블랙’ 이름을 붙인 유사 할인 행사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2014-11-30 20:05
  • 와인은 겨울, 맥주는 여름, 소주는 사계절
    편의점 씨유(CU)가 주종별로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맥주’와 ‘와인’이 계절에 가장 민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맥주의 경우 연간 매출 중 31.8%가 여름(6~8월)에 발생했다. 겨울에 팔린 물량은...
    2014-11-27 19:50
  • 스파패션, 해외직구…SNS·포털 게시글로 본 소비 트렌드
    ‘스파(SPA) 패션, 저가 항공, 렌트, 해외 직구….’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끈 키워드는 실리 추구형 소비, 능동적 소비와 관련된 것이 많았던 것으로 집계됐다. 경기 불황이 지속되고 소비 심리가 위...
    2014-11-26 19:52
  • 스타벅스 다이어리가 뭐길래…
     커피를 7만~8만원치 마셔 스티커 17장을 모아야 한다. 두달이라는 기간 한정도 있다. 그래서 받는 것은 스타벅스 로고가 세겨진 다이어리다. 2만7500원에 매장에서 팔기도 하지만 90%가 스...
    2014-11-26 19:33
  • [포토] 중국으로 간 한국 양파
    25일 중국 베이징의 롯데마트 주선교점에서 중국인들이 국내산 양파를 구경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국내 유통업체로는 처음으로 중국에 한국 농산물 수출을 추진해, 공급과잉 상태의 양파를 ...
    2014-11-25 20:32
  • “해외직구보다 더 싸게 팝니다”
    한국판 광군제(11월11일),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11월28일)에 이어 한국판 사이버먼데이(12월1일)까지 등장했다. 올해 실적이 부진한 유통업체들이 중국의 광군제(알리바바 주도의 독신자들...
    2014-11-25 20:28
  • 도수 낮추고 단맛 줄인 백세주
    국순당이 백세주 출시 20년 만에 지난 2012년 큰폭으로 개선해 선보인‘백세주’가 변신 뒤 꾸준하게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순당은 우리나라 음식문화의 변화 및 주류트랜드 변화에 ...
    2014-11-25 20:27
  • 새로워진 플레인 요거트
    국내 최초로 당을 첨가하지 않은 떠먹는 플레인 요거트 대용량 제품을 선보인 매일유업이‘매일바이오 플레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세계적으로 가...
    2014-11-25 20:26
  • 일본 우동과 뚝배기불고기의 조화
    본격적인 추위를 앞두고 업체마다 겨울을 대표하는 제품의 마케팅이 한창인 가운데 ㈜오뚜기는 겨울철에 맞는 냉장면류 신제품을 내놓았다. ‘뚝불우동’은 일본 전통우동인 니꾸(고기)우동...
    2014-11-25 20:2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