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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국인 면세품 현장 인도 제한…업계 “매출 타격” 반발
    앞으로 국내 물품을 대량 구매하는 등 대리 구매가 의심되는 외국인에 대해 시내 면세점 현장 인도가 제한된다. 일명 보따리상들이 현장 인도한 면세품을 밀반출하거나 국내에 유통시키는 것...
    2018-08-20 10:42
  • 흰 우유 대신할 식물성 단백질 음료 뜬다
    주부 정미순(45)씨는 올해 초부터 마트에서 장을 볼 때 1.8ℓ 대용량의 흰 우유를 사지 않는다. 큰딸이 중학교에 입학한 뒤로 우유를 잘 안 마시기 때문이다. 대신 정씨가 사는 것은 일명 테...
    2018-08-19 11:58
  • 이마트, 열대어 사용 ‘고사리 민어탕’ 판매 중단
    여름 보양식으로 유명한 민어탕에 열대 어류의 한 종류인 꼬마민어를 사용해 논란이 된 이마트가 해당 ‘고사리 민어탕’의 판매를 중단하기로 했다. (<한겨레> 16일치 2면 ‘1만원대 민...
    2018-08-16 15:14
  • 말뿐인 ‘천연’비누
    탈모 증세로 고민하던 회사원 정아무개(41)씨는 최근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탈모에 효과가 있다고 소문이 난 ‘어성초 비누’를 샀다. 하지만 막상 제품을 받아보니, 어성초가 얼마나 들어가 있...
    2018-08-16 12:00
  • ‘BMW 불똥’ 차량 소화기 ‘불티’
    연이은 베엠베(BMW) 차량 화재 사건으로 자동차 화재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차량용 소화기를 비롯한 자동차 안전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운전자들이 언제 발...
    2018-08-16 10:44
  • “열대어를 민어로 속여”…이마트 ‘고사리 민어탕’ 짝퉁 논란
    해산물 뷔페 토다이의 음식 재사용 사건으로 소비자들의 먹거리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국내 대형 마트 1위 이마트에서 판매 중인 ‘고사리 민어탕’이 짝퉁 논란에 휩싸였다. 제품명은 민어이...
    2018-08-15 11:21
  • 현대차 인도 광고, 역대 최다 조회수 ‘대박’
    광고기획사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제작한 현대차 광고가 인도에서 역대 최고 조회수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공개 뒤 한달 반 만에 조회수가 2억1500만뷰를 돌파해,...
    2018-08-13 10:26
  • 국경일 넘쳐나던 ‘태극기 마케팅’ 실종
    몇년 전만해도, 삼일절·광복절 등 국경일 즈음해서 기업들은 경쟁적으로 건물 외부에 대형 태극기를 걸었다. 이른바 ‘태극기 마케팅’이었다. 2015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의 초대형 태극기...
    2018-08-12 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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