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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게임이 사회성 키워준다”
    다수의 이용자들이 가상 세계 속에서 정치, 경제, 사회 활동을 펼치는 등 실제 세계의 축소판으로 불리는 다중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이 사회성을 발달시켜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2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
    2009-07-28 06:30
  • “휴대전화 모바일콘텐츠 마음껏 테스트 하세요”
    27일 오전 서울대 에스케이텔레콤(SKT)연구소 건물 1층에 위치한 ‘모바일 디바이스(MD) 테스트센터’. 월요일 오전인데도 18개 테스트룸 대부분이 새로 개발한 휴대전화 기술과 모바일 콘텐츠...
    2009-07-27 21:11
  • [게임세상] 발매 앞둔 ‘스타크2’의 고민
    발매를 앞둔 ‘스타크래프트2’(스타2)가 고민이 많다. 시장가치가 워낙 크다 보니 업계의 논란도 만만찮다. 전작인 ‘스타크래프트’는 5조원가량의 산업효과를 창출했다. ‘스타2’는 그 이상일 ...
    2009-07-27 21:10
  • 중국 ‘한국게임 베끼기’ 심하다 심해~
    중국 게임업체의 한국게임 베끼기 행태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최근 중국 유명게임 업체 더나인은 한국게임 ‘뮤’와 유사한 ‘뮤 엑스’를 공개해 표절 논란을 불렀다. ‘뮤 엑스’의 중국명은 ‘...
    2009-07-21 13:55
  • 이통사가 아이폰에 눈 흘기는 이유
    넉달 전 낡은 휴대전화를 바꾸기로 마음먹은 30대 회사원 김유석씨는 요즘 공짜폰 제의가 쏟아지는데도 혼란스럽다. 애플 ‘아이폰’의 국내 출시를 둘러싸고 워낙 다양한 소문이 쏟아지는 탓...
    2009-07-21 13:51
  • “우리나라 피시 환경 취약…액티브엑스 설치 피해야”
    국내 인터넷 초창기인 1996년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과 포항공과대학 학생들 사이에는 자존심을 건 ‘대결’이 벌어졌다. 국내 최초의 해킹으로 기록되는 ‘포항공대 해킹’ 사건이다. 당시 ...
    2009-07-20 21:41
  • 누리꾼 2천630만개 비밀번호 바꿨다
    개인정보 유출을 예방하기 위한 자기정보보 캠페인에 누리꾼들이 대거 참여, 모두 2천630만개의 비밀번호를 바꿔쓴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는 지난달 1일부터 20일까지 14개 주요 인터넷기업과 공동...
    2009-07-16 14:13
  • MS vs 구글 ‘IT전쟁’ 격화
    (서울=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MS)가 PC 사용자들에게 널리 쓰이는 오피스 프로그램의 2010년 버전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겠다고 발표, `소프트웨어 제국' MS와 `인터넷 공룡' 구글의 기술전쟁이 한층 격화되고 있다. MS는 지...
    2009-07-14 11:41
  • 방학맞은 아이 게임시간 관리 어떻게?
    게임세상 / 여름방학이 왔다. 초·중·고생 자녀를 둔 부모는 온라인게임을 두고 아이들과 ‘신경전’을 벌이는 때다. 무조건 잔소리로 해결될 일은 아니다. 컴퓨터에 익숙한 아이들은 부모 ...
    2009-07-13 20:51
  • 악성코드 잽싸게 진압한 누리꾼들 “내 피시는 내가 지킨다”
    ‘악성코드 방치하면 내 피시(PC)도 박살난다.’ 지난 7~9일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 공격에 주요 정부기관과 은행·포털·보안업체 누리집(홈페이지)들이 대거 마비 사태를 빚은 ‘7·7 ...
    2009-07-13 2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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