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요금인하 논란
    문자메시지(SMS)와 발신자번호표시(CID) 서비스 요금 인하를 둘러싸고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다. 시민단체들은 '이동통신사들이 원가보다 훨씬 높은 요금으로 수천억원대의 부가서비스 매출을 올리며 폭리를 취하고 있으니 무...
    2005-05-31 18:10
  • NHN 중국 게임포털, MSN메신저와 제휴
    NHN은 31일 중국내 합작 게임포털 롄종(ourgame.com)이 MSN차이나와 제휴해 중국내 MSN 사이트와 메신저를 통해 롄종 게임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롄종과 MSN차이나는 최근 중국내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 중국 MSN 사이트...
    2005-05-31 10:33
  • 초고속인터넷 보급률 4년째 세계 1위
    한국이 초고속인터넷 보급률에서 4년 연속 세계 1위를 차지했다. 29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한국의 지난해말 기준 초고속인터넷 보급률은 24.9%로 회원국 중 최고로 지난 2001년부터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2001년 ...
    2005-05-29 18:46
  • ‘엄청난 이익’ 주주배당에 써…통신업체, 소비자는 뒷전
    ‘이익보장→설비투자’ 정책 빛바래KT·SKT등 배당 3년새 3~5배 급증요금 짬짜미하며 ‘불통’개선 소홀 통신서비스 업체들에게 이익을 늘려주는 대신 설비투자를 유도해 정보기술(IT) ...
    2005-05-27 19:15
  • 젊은층 최고관심 모바일 서비스는 ‘음악’
    젊은이들은 이동전화를 이용한 첨단 모바일 서비스 가운데 광고없는 라디오와 음악 다운로드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이들은 가입료를 내기보다는 광고가 붙더라도 무료로 제공되는 비디오 서비스를 선호하는 것으...
    2005-05-27 15:15
  • 눈뜨고 ‘도메인’ 떼일 뻔
    소유주 사칭 양도신청…확인메일 안봐 곤욕 “전자우편 한통에 날아갈뻔한 도메인” 직장인 전아무개씨는 이달 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기 소유 인터넷 도메인이 전혀 모르는 미국인에게로 넘어가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도메인 ...
    2005-05-26 19:34
  • 이동통신업계에 일반인 광고모델 바람
    최근 일반인들을 주인공으로 기용한 이동통신업체의 기업광고가 잇따라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F와 SK텔레콤은 최근 유명 연예인이나 전문 광고 모델이 아...
    2005-05-25 13:37
  • 게임-영화 결합 가속페달
    ■ 세계최대 게임 박람회 E3 현장 소니 ‘PS3’ 동영상 세부묘사 꼼꼼엠에스 ‘엑스박스360’ 온라인 강점‘매트릭스’ 등 영화 게임제작 급증세 “영화같은 게임, 게임이 된 영화를 즐기자!” ...
    2005-05-19 19:41
  • “유선전화 시장 포화상태..올 성장률 마이너스”
    올해 국내 유선전화 시장의 성장률은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반면 이동통신 시장은 평균 경제성장률을 웃돌 것으로 예측됐다. 19일 KT 경영연구소가 내놓은 '통신산업과 블루오션 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유선전화 시장은 6...
    2005-05-19 08:19
  • 네티즌 60% ”발신자번호표시 서비스 요금 비싸다”
    시민단체들이 문자메시지(SMS)와 발신자번호표시(CID) 서비스 요금의 '무료화'를 요구하며 1인 시위에 나선 가운데 휴대전화 이용자10명 가운데 6명은 현행 CID 서비스 요금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
    2005-05-19 07:2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