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올리브유 갑자기 인기…품절·긴급공수까지
    주춤했던 올리브유의 인기가 갑자기 치솟고 있다. 업체들은 물량이 달려 항공운송까지 동원하는 등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씨제이(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부터 올리브유 판매가 증가하기 시작해 올해 6월까지 전년 같은 기...
    2014-07-31 19:38
  • 20세기 최대의 성공 마케팅 ‘생수’
    물을 물로 보다간 ‘물먹는’ 시대
    [쇼핑 품목] 프리미엄 생수 “손님, 캐나다 빙하를 떠서 녹인 물로 드릴까요? 오스트레일리아 블루마운틴 동굴에서 떠온 알칼리수로 드릴까요?” “워터 소믈리에가 맛있는 물로 추천해주...
    2014-07-31 15:23
  • 클라우드 출시 100일, 1초당 3병 팔렸다
    발효원액에 물을 타지 않고 만드는 제조기법으로 기존 국산맥주와의 차별화를 강조한 롯데주류 ‘클라우드’가 출시 100일만에 2700만병 팔리며 맥주 시장에 순조롭게 자리 잡았다. 롯데주...
    2014-07-31 15:21
  • 수입맥주 소비 ‘쑥’…국산맥주는 고급화
    수입맥주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맥주 소비의 추세가 변하고 있다. 기존 국산맥주 소비층이 수입 브랜드를 찾으며 ‘저가 수입맥주’의 판매가 늘어난 데 반해, 국산 맥주 시장에선 비싼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수입맥주 소비...
    2014-07-30 19:39
  • 여린 피부에 더 부드럽게…이른둥이용 기저귀
    다른 신생아들보다 세상에 조금 일찍 나온 ‘이른둥이’들을 위한 기저귀가 나왔다. 유한킴벌리는 태내에서 37주 미만 머물다 태어났거나 태어날 당시 체중이 2.5㎏ 미만인 신생아 전용 기저...
    2014-07-30 19:37
  • 휴대폰 ‘구두 약정’ 계약서에 꼭 남기세요
    휴대전화 계약과 관련해 단말기 무료 변경·위약금 대납 등의 가입 조건을 ‘말로만’ 약속한 뒤 실제로는 지키지 않는 소비자 피해사례가 빈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2013년 접수된 통...
    2014-07-29 19:45
  • 국외서 신용카드 원화결제땐 최고 10% 손해
    국외 여행 때 카드 영수증에 ‘원화 표시 금액’이 보인다면 현지 통화로 재결제를 요청하는 것이 좋겠다. 한국소비자원은 2009년부터 최근까지의 신용카드 국외 원화결제 사례 50건을 분석한 결과 현지통화로 결제한 것보다 2.2%~10.8%...
    2014-07-28 20:15
  • 세일 또 세일…대형마트 힘겨운 여름나기
    ‘2주만에 또 세일’ ‘사활을 건 할인행사’. 대형마트들이 ‘대규모 할인행사’를 거듭하며 힘겹게 여름을 나고 있다. 롯데마트는 31일부터 ‘또’ 할인행사에 들어간다. 6월26일부터 3주간 진행했던 대형 할인행사 ‘땡스위크’가 끝난지 ...
    2014-07-28 20:07
  • ‘무료 인터넷 강의’ 미끼 주의하세요
    각종 자격증 강의 등 인터넷교육서비스 계약 관련 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다. 판매 당시에는 ‘신청만 하고 입금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된다’는 등의 말로 현혹한 뒤 계약취소를 해 주지 않는 식이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1...
    2014-07-22 19:49
  • “영화 관람료, 목 아픈 앞줄은 깎아줘야죠!”
    영화관 맨 앞 줄에 앉아 상영시간 내내 스크린을 올려다 보며 목 통증에 시달린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앞 줄에서 ‘쾌적하게’ 관람할 수 없다면 요금 할인이라도 받을 수는 없는 걸...
    2014-07-22 19:4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