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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록수’ 처럼…자연과 인간 조화 ‘꿈’
코오롱스포츠의 제품은 하나같이 사람이 몸으로 직접 부대끼며 소비하는 것들이다. 자연스레 고객의 ‘공감’ 정도가 사업 성패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코오롱스포츠가 대표적인...
2008-04-24 18:54
고객 만족 첫걸음은 ‘직원 챙기기’
‘직원의 만족은 다시 고객의 만족으로~’ 신세계는 직원들의 복지 프로그램을 활용한 내부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고객가치 경영에 나서고 있다. 내부 고객인 직원들이 만족도가 높아야, 자...
2008-04-24 18:22
자동차 ‘애프터’서비스? ‘비포’서비스!
현대차 - 손님 찾아가 차량 미리 점검 ‘고장 예방’BMW - 고장때 교통비 지원 도요타 - ‘골프 교실’ 자동차는 보통 사람들이 사는 가장 비싼 소비재에 속한다. 돈이 있는 사람은 있는 사람...
2008-04-24 18:48
“눈앞 성과 집착한 경영 한계 고객에 장기적 투자, 관리해야”
■ ‘고객가치 경영’ 체계화 한 이유재 교수 소비자행동, 고객만족, 서비스마케팅 분야에서 국내 학계의 권위자로 평가받고 있는 이유재(사진) 서울대 교수는 지난해 <고객가치를 경영...
2008-04-24 18:39
‘고객만족’ 경영 넘어 잠재된 ‘고객가치’ 찾아라
제품·서비스 불만 ‘사후적’ 개선 아닌고객 잠재된 욕구 미리 읽어 제품개발기업 ‘성장 잠재력’ 강화 핵심 떠올라 김신배 에스케이텔레콤 사장은 올해 초부터 ‘4세대 고객만족경영’이라...
2008-04-24 18:36
새 사업·서비스 ‘고객한테 물어봐’
■ SKT 새 사업·서비스 ‘고객한테 물어봐’ 서울 종로1가에 자리잡은 영풍빌딩 10층.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맞은편 벽에 ‘Human Centered Interface group(HCI)’이란 영문 이름이 덩그러니 ...
2008-04-24 18:07
‘고객을 감동시켜라’ 은행들 친절경쟁
이용자 돈으로 커가는 은행들은 너나할 것 없이 고객중심 경영을 제일의 가치로 둔다. 최근 들어 은행 고객들이 한 은행과 장기 거래를 하기보다는, 조금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찾아 자주...
2008-04-24 17:49
열린 귀·빠른 발…‘현장 경영’ 기본
윤용로 기업은행장은 직접 발로 뛰며 고객가치 경영을 구현한다. 지난해 12월 취임 이후 전국 각지를 돌며 중소기업 경영인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달 경기도 광주를 시작으로 이달 들어서만 ...
2008-04-24 17:47
건설사들도 앞다퉈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
건설업계에도 고객가치 경영 바람이 불고 있다. 건설사들은 자사 아파트에 입주한 소비자들이 브랜드 가치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갖가지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한화건설...
2008-04-24 17:45
증권사 무한경쟁시대… 교육으로 투자 유도
미래에셋 동영상으로 전문가 강의 진행우리증권 ‘잠재고객’ 어린이 경제 교육한국투자 월급관리 요령 등 자산 세미나 증권업계는 전쟁 중이다. 내년 초 자본시장통합법 시행을 앞두고 고...
2008-04-24 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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