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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탄소, ‘환경가치’ 담은 새 화폐가 되다
    바야흐로 ‘팍스 카보니움’(Pax Carbonium: 탄소 중심 시대)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세계경제는 달러를 매개로 하나가 됐다. 사람들은 그 시대를 ‘팍스 달러리움’(Pax...
    2008-10-31 20:00
  • ‘탄소경쟁력’ 미래 기업 성공의 조건
    마케팅·생산·회계…탄소가 스며든다 폴크스바겐은 1930년대 히틀러의 부탁으로 포르쉐 박사가 그 유명한 딱정벌레 국민차를 만들면서 시작된 70년의 역사를 가진 독일 자동차회사다. 현재...
    2008-10-31 19:55
  • 탄소보고 인색한 한국기업 ‘세계와 소통 미약’
    2단계 공개 / 저탄소 녹색경영전략 ‘GRI 가이드라인’ 등 글로벌 스탠더드 ‘정확히’ 적용해야 “공개되지 않으면 문제점을 발견할 수 없다.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하면 개선 또한 할 수 없다...
    2008-10-31 19:44
  • “전력산업 탄소감축 부담=발전사 한 곳 연매출”
    한국은 현재 세계 9위 온실가스 배출국이다. 1990년 이후 온실가스 배출량은 85.4%나 늘었다. 아직은 감축의무가 주어지지 않았지만, 2013년 시작될 포스트 교토의정서 체제에서는 온실가스 ...
    2008-10-31 19:42
  • “탄소 공개 안 하면 투자유치 때 불이익”
    기후변화는 단순한 환경문제가 아니라 국제적인 역학관계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 정치·경제적 문제라는 건 주지의 사실이다. 실제로 기후변화는 지구온난화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유...
    2008-10-31 19:37
  • 철강·자동차 ‘오염제로’ 향해 쉼없는 기술 투자
    새로운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또 기존 시장을 지키기 위해 피나는 싸움을 벌이는 것은 기업들의 숙명이다. 하지만, 글로벌 무대를 앞장서 나가는 각국 주요 기업들은 이런 싸움에서도 몇 걸...
    2008-10-31 19:25
  • 에코 이마트, 유통부문 ‘저탄소’ 선도
    제조업체 못지않게 신기술의 고효율 설비를 도입해 저탄소 녹색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는 유통업체도 있다. 대표적인 기업으로 신세계 이마트, 삼성테스코 홈플러스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신...
    2008-10-31 19:24
  • 한전, 국내외 ‘청정개발’ 적극 참여
    한국전력과 발전 자회사들은 우리나라에서 온실가스를 가장 많이 배출하는 기업 중 하나다. 우리나라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27%를 차지하며, 총 석탄수입량의 63%를 소비하고 있는 전형적인 ...
    2008-10-31 19:23
  • 온실가스 감축사업, 유망 투자사업 ‘예감’
    국내에만 19건 등록…2050년 5천억달러 시장 예상 올해 7월 국내 두 번째 청정개발체제(CDM) 프로젝트인 온산 로디아 아산화질소(N₂O) 감축사업에서 이른바 ‘대박’이 터졌다. 에너지관리공...
    2008-10-31 19:21
  • ‘저탄소 경영’ 소통 없인 기회도 없다
    ‘탄소경제’(Carbonomics) 체제로 전환하고 있는 외국 정부와 기업들은 기후변화가 위협 요인이면서 동시에 성장의 기회라고 보고 있다. 이들은 저탄소 경제를 이끌어가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
    2008-10-31 1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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