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장 요구 담아내는 전문성 갖춰야죠”
- 아동복지서비스 전문 비영리조직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조직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기업 파트너십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비영리조직이다. 16명의 법인 사무국 직원과 그때그때 ...
- 2008-12-24 15:27
-

- 성공적인 모금·홍보 위한 4가지 조건
- 비영리조직의 경쟁력은 미션의 적실성(relevance)과 그 미션에 대한 소통능력에 달려 있다. 성공적인 모금·홍보를 통해 경쟁력을 크게 강화한 비영리단체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다...
- 2008-12-24 15:23
-

- 가치 담은 브랜드로 행복한 소통
- 비영리조직 구성원들은 조직의 가치를 설명할 때 ‘변화’, ‘보호’, ‘윤리’, ‘선구자’, ‘참여’와 같은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실제로 비영리조직은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그 덕분에 많은...
- 2008-12-24 15:21
-

- 성장성·안정성·진입 난이도 따라 유통 채널 분산해야
- Q 제일산업이라는 종이컵 제조회사를 경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전체 직원 44명 중 중증장애인 35명을 포함해 총 37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회사로, 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 2008-12-24 15:17
-

- 자기혁신 통해 조직 고유 미션 회복해야
- 국가와 시장이라는 제도에 기초한 근대성은 과학과 진보라는 수레바퀴를 통해 물질문명을 성취하는 역사적 성과를 이루었다. 동시에 억압, 착취, 불평등, 물신화, 환경파괴 등과 같은 문제점...
- 2008-12-24 15:15
-

- 내 몸에 맞는 비전, 누구나 공감하는 미션
- 1998년 6월, 개신교를 대표하는 강원룡 목사, 천주교를 대표하는 김수환 추기경, 불교를 대표하는 송월주 스님과 언론계를 대표하는 한겨레신문사 및 문화방송 등이 함께 참여한 실업극복국...
- 2008-12-24 15:12
-

- 1분 지식상자
- 만성 빈곤퇴치를 위한 대안모델 CBE <지역사회기업 이론>
- 2008-12-24 15:12
-

- 올바른 영향력 위해 ‘관리 능력’ 높여야
- 장면 1: 라디오 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한 시민단체의 책임자는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재정 상태를 공개할 용의가 있느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대해 단체의 재정이 충분히 커지면 그렇게 하겠...
- 2008-12-24 15:05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