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메뉴 바로가기

광고

  • 품질 혁신 찬사 일등공신은 고객·협력업체 소통 강화
    기아자동차는 올해 들어 자동차업계 ‘태풍의 눈’이다. 지난해 말 출시한 준대형 세단 케이7과 올해 초 선보인 케이5 등이 큰 인기를 끌고, 각 차종에서 십수년째 1위를 지키던 차량을 제치는...
    2010-12-15 10:06
  • 이사회-시이오 견제와 균형으로 투명경영
    종종 한국의 재벌들과 비교대상으로 언급되곤 하는 스웨덴의 재벌 ‘발렌베리 가문’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이사회 회장(Chairman)과 최고경영책임자(CEO)를 분리시켰다는 점이다. 발렌베리 가...
    2010-12-15 10:03
  •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국내 1호…환경 전 분야 우수
    기아자동차와 함께 대상의 영예에 오른 삼성에스디아이(SDI)는 14개 항목 중 절반인 7개 항목에서 만점을 맞았다. 2차 전지 등 전자기기를 생산하는 이 회사는 2003년부터 국내 최초로 지속...
    2010-12-15 09:58
  • 주소비층인 여성 ‘삶의 질’ 개선 활동 독보적
    아모레퍼시픽은 여성이 주소비층인 화장품을 생산하는 기업답게 여성의 건강과 삶의 질이라는 측면에서 단연 돋보이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왔다. 2001년부터 주관해온 ‘핑크리본 사랑마라...
    2010-12-15 09:56
  • 양성평등 자랑…2차전지시장 선두 원동력
    엘지(LG)화학은 전기자동차 시대의 총아다. 기존 차량에서 엔진이 차량을 움직이게 만드는 핵심장치였다면, 전기차는 배터리가 바로 차를 굴리는 핵심이다. 전기차용 중형 2차전지 분야의 선...
    2010-12-15 09:54
  • 저탄소·저전력 가치로 품질 경쟁력 승부
    환경 영역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삼성전기는 환경정책과 시스템, 성과 등 세부항목에서 모두 만점을 받았다. 전기·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삼성전기는 저탄소·저전력 가치 자체가 제품의 품질...
    2010-12-15 09:47
  • 고객·직원·주주·의견 경영에 두루 반영
    에쓰-오일(S-Oil)의 사회책임경영은 ‘시이오’(C.E.O)로 통한다. 고객(Customer), 임직원(Employee), 주주와 그 외 이해관계자(Owner and Other stakeholders)를 뜻하는 C.E.O는, 회사를 둘러...
    2010-12-15 09:45
  • 전직원이 해마다 윤리경영실천 서약
    윤리경영을 통해 현대중공업이 추구하려는 가치는 ‘FOREST’로 요약된다. FOREST는 Fairness(공정성), Ownership(주인의식), Responsibility(책임감), Enthusiasm(열정), Safety(안전), Trans...
    2010-12-15 09:42
  • 어항·식물 즐비한 청정생산공정 자랑
    첨단 자동차 전장품을 생산하는 현대모비스의 충북 진천공장 내부는 ‘먼지 날리는’ 공장 모습과는 사뭇 다르다. 생산라인 통로엔 열대어를 기르는 어항과 녹색식물 화분들이 줄지어 늘어서 ...
    2010-12-15 09:40
  • 국내 넘어 지구촌 곳곳 사회공헌활동
    사회영역 우수상을 받은 현대차는 사회공헌, 특히 국내에 머물지 않고 전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보건 및 안전 부문에서도 최고 점...
    2010-12-15 09:3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겨레 소개 및 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