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분 지식상자
- 경쟁과 협력을 통한 생존법
<비영리조직을 위한 새로운 지평>
The new landscape for non-profitsRyan, W. P, Harvard business review, 1999
1996년 미국 최대 군수업체 록히드...
- 2009-02-27 14:56
-

- 나누기로 키우는 행복
- 여성암 환우 도와 재활의지 북돋아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11월 국내 화장품업체로는 처음으로 유엔글로벌콤팩트에 가입했다. 이는 인권 및 노동, 환경 등 10대 원칙들을 기업의 모든 기업...
- 2008-12-24 16:18
-

- 참신한 사회공헌 아이디어, 세상 데우는 불씨 역할
-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한겨레>가 주최한 ‘2008 사회공헌 우수 논문 및 프로그램 공모전’의 시상식이 지난 12일 서울 대한상의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사회복지협의회 소속 사회공헌...
- 2008-12-24 15:51
-

- 정부·시장과 함께 일하는 패러다임 만들자
- 전 세계적으로 비영리조직은 지난 30여년 사이에 급속히 성장하였다. 21세기를 맞아 환경, 복지, 교육, 인권 등 사회 전 부문에 걸쳐 비영리조직이 감당해야 할 역할이 커지고 있음을 말해준...
- 2008-12-24 15:36
-

- 더하기로 만드는 희망
- 개도국 학교 짓고 청년봉사자 파견 대외 무상원조를 전담하는 외교통상부 산하 정부출연기관인 한국국제협력단은 1991년 설립 이래 지난해까지 모두 1조5천억원가량의 무상원조를 실시했다. ...
- 2008-12-24 15:32
-

- HERI 비영리조직 연구 이렇게 진행했다
- 한겨레경제연구소가 수행한 ‘비영리조직의 위기실태 및 극복방안’ 연구는 2008년 11월1일부터 두 달 동안 진행됐다.
연구 방법은 ‘문헌 조사 및 전문가 인터뷰를 통한 연구주제 확정’ - ‘...
- 2008-12-24 15:32
-

- “현장 요구 담아내는 전문성 갖춰야죠”
- 아동복지서비스 전문 비영리조직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는 조직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기업 파트너십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내는 비영리조직이다. 16명의 법인 사무국 직원과 그때그때 ...
- 2008-12-24 15:27
-

- 성공적인 모금·홍보 위한 4가지 조건
- 비영리조직의 경쟁력은 미션의 적실성(relevance)과 그 미션에 대한 소통능력에 달려 있다. 성공적인 모금·홍보를 통해 경쟁력을 크게 강화한 비영리단체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다...
- 2008-12-24 15:23
-

- 가치 담은 브랜드로 행복한 소통
- 비영리조직 구성원들은 조직의 가치를 설명할 때 ‘변화’, ‘보호’, ‘윤리’, ‘선구자’, ‘참여’와 같은 단어를 자주 사용한다. 실제로 비영리조직은 그런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그 덕분에 많은...
- 2008-12-24 15:21
-

- 성장성·안정성·진입 난이도 따라 유통 채널 분산해야
- Q 제일산업이라는 종이컵 제조회사를 경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전체 직원 44명 중 중증장애인 35명을 포함해 총 37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는 회사로, 노동부로부터 사회적기업으로...
- 2008-12-24 15:17
한겨레 소개 및 약관